본문 바로가기
나의 생활

파주 류재은베이커리 방문 후기 Feat. 왜 그렇게 유명한지 모르겠다.

by 홍뜨래 Hot Trend 2018. 8. 19.
728x90
반응형


주말을 맞아 카페 방문을 했다.

파주에서 아주 유명한 집이고 특히 마늘빵이 유명하다고 한다.

지난주 방문하려다 이번 주말 친구가 방문해서 어제 가게되었다.

물론 내 돈 주고 간 후기이다.


점심을 너무 배부르게 먹고 간 탓에 빵이 들어가 배가 있을까 했지만

밥 배 따로 간식 배 따로 있는 건 확실한 듯 하다.


류재은 베이커리는 이번에 알았는데 파주 프로방스 내, 헤이리 마을안에도

체인이 있다.

내가 방문한 곳 외에 파주 프로방스 내에만 여러 개가 있었다. 

가까운 곳에 여러 개가 있는 걸 보고

우리는 재은씨 너무하다고, 다 헤쳐드신다고 실 없는 농담을 한다.


꽤 규모가 크다.

주차장도 그럭저럭 있고 1층은 베이커리가 있고 

커피는 2층에서 마실 수 있다.


전체적인 빵, 디저트 종류는 많았고

가격은 그리 착한 편은 아니다.



마늘빵이 유명하다는 말을 많이 듣고 방문해서 먹었다.

나와 일행은 그 정도로 유명해서 줄을 서면서까지 

먹을 맛인가에 대해 얘기를 나눈다.


일행1은 내 기준에는 마늘빵이 조금 단 편이다.

일행2는 나는 마늘빵보다는 머쉬룸토스트가 다 나은 것 같다.

나는 생크림팥빵이 괜찮다.

그러나 전체적인 결론은 어디서나 맛 볼 수있는 그런 맛이라는 거다.

왜그리 유명해졌는지 그리고 파주에 왜그리 많은 매장이 있는지

잘 모르겠다는 거다.

커피맛도 그리 특별한 맛은 아니다. 1층에서 커피를 주문하면

트레이에 받아 엘리베이터를 타고 2층으로 직접 올라가야 한다.

한 잔, 두 잔이야 직접 들고 가면 되지만

빵과 커피 2-3잔만 주문하더라도 트레이에 담아 직접 올라가는 

불편함은 있었다.

류재은베이커리 빵의 종류는 워낙 다양해서 뭐라 평가할 순 없지만

직접 먹은 마늘빵은 진짜 그리 특별한 맛은 아니었다.

그리고 커피를 마실거면 차라리 근처 헤이리나 이쁜 카페가

파주엔 너무나 많기 때문에 커피때문에 다시 방문할 일은 없을 것 같다.



얘기를 나누고 나오니 어느덧 해가 기운다.

아직 나에겐 프로방스와 헤이리 방문코스가 남아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