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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대행&해외무역유통

중국구매대행 초보가 고수도 이길 수 있는 이유 2, 성공하는 방법

by 홍뜨래 Hot Trend 2023. 1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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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사회구성원입니다. 구매대행 영상이 길어 계속 이어서 쓰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요약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member-of-society.tistory.com/entry/%EC%A4%91%EA%B5%AD%EA%B5%AC%EB%A7%A4%EB%8C%80%ED%96%89-%EC%B4%88%EB%B3%B4%EA%B0%80-%EA%B3%A0%EC%88%98%EB%8F%84-%EC%9D%B4%EA%B8%B8-%EC%88%98-%EC%9E%88%EB%8A%94-%EC%9D%B4%EC%9C%A0-%EA%BE%B8%EC%A4%80%ED%95%A8%EC%9D%B4-%EC%8A%B9%EB%A6%AC%ED%95%9C%EB%8B%A4

 

중국구매대행 초보가 고수도 이길 수 있는 이유, 꾸준함이 승리한다

안녕하세요 사회구성원입니다. 오늘도 유튜버 쿠키님의 구매대행 영상을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영상은 한 시간이 넘는 영상이라 세 번에 걸쳐서 요약을 진행할 것 같습니다. 저도 요

member-of-society.tistory.com

스마트스토어 등록의 장점은 어떤게 있을까?

스마트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하는 방법에는 수동등록과 프로그램을 사용한 자동등록 방법이 있습니다. 수동으로 등록을 꾸준히 하면서 등록하다보면 등록 시간도 줄고, 또 그 시간을 더 잘 팔리는 상품들을 소싱하기 위해 투자를 하고 그 결과 양적인 성장을 바탕으로 질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는 수수료가 0%인 "스타트제로" 프로그램이 있어 초기에 시작하기에 아주 적합합니다. 다른 채널에 비해 낮은 2-3%대의 수수료율도 장점입니다. 정산이 빠르고 스토어 단위로 운영할 수 있기때문에 전문몰 형태로 운영도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스스에서 수동 등록을 선호하는 이유는 뭐가 있을까?

스스는 반자동 등록 프로그램보다는 수동 등록을 선호하는데 수동으로 상품을 등록하게 되면 상품이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상위노출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판매가 용이해 지고 이를 통해 제대로 된 매출을 올릴 기회가 됩니다. 영상의 주인공은 스마트스토어 수동등록에만 집중해서 4개월만에 1,488만원의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SEO은 스마트스토어에서 중요할까?

적합도, 인기도, 신뢰도 등 이런 요소들을 산출해서 순위가 높은 상품을 순위에 노출시켜주는 기준이 SEO 입니다. 네이버는 판매보다는 상품이 올바르게 등록 되었는지가 신뢰도를 높이는 기준이며 그 중 올바른 카테고리는 필수적 요소입니다. 따라서 스마트스토어 판매자는 카테고리를 기준으로 상품을 등록해야하며 상품명과 카테고리가 일치하는 것이 아주 중요해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명은 어떤게 중요할까?

스스에서는 상품명이 매우 중요합니다. 상품명을 기준으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팔고자 하는 상품의 상품명을 제대로 지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판매자 신뢰도도 중요합니다. 혹시나 패널티를 받은 판매자는 노출이 잘 안되는 상황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상품에도 여러가지 요수가 고려됩니다. 제조사, 브랜드, 최신성 등이 그 요소이며 판매 지수에 따라 인기도가 계산됩니다. 상품 판매 기간 중 1회에 한해서 신상품 기회를 주어 최신성을 유지해야 하며 자동 프로그램은 최신 상품을 찾아 등록함으로써 최신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할 때 가장 중요한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

상품 등록시 가장 중요한 건 수요와 공급을 고려해서 적절한 키워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온라인 비니지스 전반에 걸쳐 유효한 방업입니다. 공급이 많은 상품보다는 공급이 적은 상품을 찾아 판매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런 상품을 찾는 방법에는 상품명과 속성 값 등의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소싱 방법이 있습니다. 키워드를 활욯해서 소싱하는 방법도 있고 많은 사람들의 저마다의 소싱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 키워드를 활용한 소싱방법은 매출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고 모든 소싱 방법의 기본이 됩니다.

구매대행 및 온라인사업에서 키워드의 중요성은 어떻게 될까?

블로그나 유튜브, 인스타 그램 등 키워드는 모든 온라인 사업의 기본이며 근간입니다. 유튜브에서 온라인 판매나 셀러 등의 영상을 보면 더 넓은 범위에서의 키워드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특정 상품의 검색어를 좁혀가면서 처음에는 대중적인 키워드 조회 수 및 전체 상품의 수를 확인하고 이후에는 점점 세부 키워드로 범위를 좁히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냥 셔츠보다는 특정해서 반팔셔츠, 그냥 블라우스로 대중적인 검색어를 조회한 후 리본 블라우스, 프릴 블라우스 등의 키워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기 키워드를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핫핑크셔츠를 검색하면 상품 수는 다른 셔츠보다 적지만 검색수는 많은 편입니다. 이런 상품의 인기 색상이나 디자인의 경우에는 상품수가 적더라도 검색수가 많은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는 상품수가 적어도 검색수가 높은 키워드를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마케팅 전략도 수립을 하고 판매량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글이 길어져 남은 영상의 요약은 다음편에서 계속 진행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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