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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대행&해외무역유통

중국구매대행 초보가 고수도 이길 수 있는 이유, 꾸준함이 승리한다

by 홍뜨래 Hot Trend 2023. 12.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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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사회구성원입니다.

오늘도 유튜버 쿠키님의 구매대행 영상을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영상은 한 시간이 넘는 영상이라 세 번에 걸쳐서 요약을 진행할 것 같습니다. 저도 요약하면서 공부하는 느낌입니다.

이전 글들도 참고해서 같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내년에 구매대행을 시작하려 전자책도 구매하고 준비중이지만 쉽지가 않은 것 같아요. 기존에 하던 일들도 있고, 카페도 운영을 해야하고, 최근에는 전자책도 준비중이고 정신이 없네요. 그래도 이달 중에는 전자책은 아마 원고가 완료될 것 같습니다.

구매대행, 특히 중국 구매대행은 일반적으로 알리익스프레스나 타오바오 사이트에서 상품을 가져와 자신의 마켓에 올리는 방식을 말합니다. 대량등록이라 말하는 것은 프로그램을 이용해 자신의 스토어에 수만 개씩 올리는 등록 방식입니다. 반자동등록은 타오바오에서 자신이 원하는 상품만 초이스해서 일부는 수정 후 자신의 마켓에 올리는 것을 말합니다. 영상에서는 추천할 만한 반자동 프로그램은 있지만 프로그램마다 다 달라 자신에게 맞는 것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사업자는 기본적으로 5개 이상으로 진행을 하고 최대 12-13개를 권장한다고 해요. 한 사업자 당 몇십만원씩 수익을 얻어 사업자를 합치면 몇 백에서 천만원까지 수익을 올립니다. 사업자를 하나만 내서 집중하는 것도 나쁘진 않은 것 같습니다. 저도 본업이 있기 때문에 수입 파이프라인을 좀 더 늘리기 위해 부업 개념으로 하나만 내서 시작할 계획입니다. 

구매대행

수동등록은 직접 하나 하나 마켓에 업로드 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따로 돈이 드는 건 없지만 시간이 많이 걸리는 단점이 있습니다. 

상품 등록시 어떤 것이 중요할까?

상품명 작성시에는 키워드가 중요합니다. 가게로 친다면 어떤 상권에 들어갈지 결정하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등록방식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반자동, 자동, 수동등록이 있습니다. 여기서 수동등록이 아무래도 하나 하나 섬세하게 등록하기 때문에 가장 정교하다고 합니다. 

온라인 판매에서 가장 중요한 전략은 어떤게 있을까?

온라인에서 상품을 판매할 때, 즉 자신의 스마트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할 때에는 단순 대량등록보다는 한 5개 정도의 상품을 집중적으로 판매하는 전략이 중요합니다. 팔릴만한 상품을 선택하고 SEO를 중점으로 상품을 등록합니다. 최소한 2-3개월 정도는 꾸준히 시간을 투자해서 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해서 안정화를 시킵니다. 이후 다양한 전략을 믹스하면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선택과 집중을 통해 꾸준한 시간투자를 통해 성자이 가능합니다.

구매대행 사업자가 안정적인 매출을 내기 위한 전략과 주의사항은 어떤게 있을까?

구매대행 사업자는 하나의 방법을 안정화시킨 후 다른 전략을 추가해서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형성해야 합니다. 방법에는 이전에 얘기했던 대량 자동등록, 반자동등록, 수동등록이 있습니다. 대량등록은 한번에 많은 상품을 올리기 때문에 제대로 상품을 확인하지 못하면 지재권이나 다른 문제들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등록은 꾸준하게 계속 진행해야하며, 잠시 등록을 중단한다면 매출이 감소할 수도 있어요. 초보자들은 키워드나 구매대행 자체에 대한 이해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크게 중요하지 않은 곳에 시간과 비용을 투자할 수 있으니 이점도 유의해야 합니다. SEO에 집중하면서 팔릴만한 상품을 소싱해서 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키워드 추출은 어떻게 해야할까?

처음에 모든 키워드를 잡으려고 하면 시간이 부족합니다. 조금씩 익혀가면서 스토어 유입량과 함께 본인의 감으로 키워드 감각을 익히셔야 합니다. 누구나 처음부터 완벽할 수 없습니다. 차근차근 공부하면서 꾸준히 상품올리기를 통해 검색으로 유입되는 키워드를 분석하고, 파악하면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꾸준히 올리다보면 판매량도 같이 늘게 됩니다. 처음 2-3개월 집중에서 팔 물건들을 깔아놓아야 합니다.

사람들이 구매대행이 어렵다고 하는 이유는?

구매대행을 하면서 물건이 어떻게 팔리는지를 항상 공부해야합니다. 키워드만 주구장창 뽑다보면 성과를 얻기 어려워요. 눈으로 확인할 수 있는 물건들의 특징을 파악을 해야해요. 그래서 소싱하는 능력을 높이기 위해 인문학적인 소양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어떤 상품이 많이 팔리고 어떻게 팔리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업으로 구매대행을 하더라도 매일 30개 이상의 상품들을 등록하면서 꾸준히 양적으로 성장을 해야합니다. 그래야 이후 질적 성장이 가능합니다. 

구매대행에서 단순한 반복작업이 중요한 이유는?

간단한 작업을 반복하다보면 자연스레 시간이 단축되고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시간이 오래걸리더라도 꾸준히 하다보면 손이 익어 상품 등록시간도 점점 줄일 수 있습니다. 상품 등록하는 과정이 익숙해지도록 노력한 후에 자동화 프로그램으로 넘어가는게 좋습니다. 상품등록이 단순하고 반복되어 지루하기도 하지만 이를 꾸준하게 해나가면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쿠팡 파트너스로 수익은 어떻게 창출할까?

링크트리를 이용해서 상품 링크를 제공하면 사람들이 이 링크를 타고 들어와 그 제품을 구매하게되면 쿠팡파트너스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구매한 물건의 3%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구매대행 이외에도 블로그나 인스타그램으로도 추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나는 물건도 팔고 다른 채널을 통해 유입해서 물건을 구매하면 3%의 추가 수익도 얻을 수 있습니다. 

글이 길어져 스마트스토어 등록이나 키워드 등은 다음 글에서 계속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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